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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ildPluginCommand.Automation.cs

플러그인을 빌드할 때 RunUAT.bat BuildPlugin 커맨드릿을 사용한다. RunUAT.bat 파일은 Engine\Build\BatchFiles에 있다.

 

위 커맨드릿은 BuildPluginCommand.Automation.cs에 작성된 스크립트를 수행한다. 이 스크립트 파일은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Scripts에서 찾을 수 있다.

 

4.26.2 런처에서 작성된 Snaptoon 플러그인을 런처 버전 엔진에서 바로 패키지를 하려고 하니 사용하지도 않는 플러그인으로 인한 에러메시지가 출력이 되는 문제가 있었다. 해서 GitHub 소스버전의 RunUAT.bat을 빌려서 패키징을 하는 데 성공했는데 이 글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그게 아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에 별도의 빌드과정 등이 필요치 않음을 확인했다. 스크립트라고 명명되어 있으니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그 사실을 확인했다는 게 중요하다.

 

타겟 디렉토리가 이미 존재하면 예외처리를 하게 만들었다.
예외처리가 되는 것을 확인했다.

이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플러그인 빌드 프로세스가 동작하게 만들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