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을 빌드할 때 RunUAT.bat BuildPlugin 커맨드릿을 사용한다. RunUAT.bat 파일은 Engine\Build\BatchFiles에 있다.
위 커맨드릿은 BuildPluginCommand.Automation.cs에 작성된 스크립트를 수행한다. 이 스크립트 파일은 Engine\Source\Programs\AutomationTool\Scripts에서 찾을 수 있다.
4.26.2 런처에서 작성된 Snaptoon 플러그인을 런처 버전 엔진에서 바로 패키지를 하려고 하니 사용하지도 않는 플러그인으로 인한 에러메시지가 출력이 되는 문제가 있었다. 해서 GitHub 소스버전의 RunUAT.bat을 빌려서 패키징을 하는 데 성공했는데 이 글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그게 아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수정한 후에 별도의 빌드과정 등이 필요치 않음을 확인했다. 스크립트라고 명명되어 있으니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 것 같기도 하다. 어쨌든 그 사실을 확인했다는 게 중요하다.
이 스크립트를 수정해서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플러그인 빌드 프로세스가 동작하게 만들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