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멜레온의 특징 알아보기
우리가 만들 카멜레온은 어떤 특징을 가져야 할까요? 영상을 다시 한번 볼게요.
카멜레온 특)
1. 카멜레온 처럼 생겼다.
2. 터치하면 색이 변한다.
3. Palette 위의 색으로 변한다.
4. 눈동자 색은 변하지 않는다.
5. 그림자가 있다.
일단 가볍게 이 정도만 적어놓고 시작해보죠. 추가할 내용이 생기면 그때 그때 추가해주도록 할게요. 자, 이제 언리얼 엔진이 가진 강력한 기능을 맛볼 차례에요. 시작해볼까요?
# 블루프린트(Blueprint) 만들기
방금 적어놓은 카멜레온의 특징들을 실제로 게임에 구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당 내용을 블루프린트 라는 곳에 적어두면 돼요. 블루프린트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블루프린트 소개
블루프린트가 처음이신 분들에게 블루프린트란 무엇이며 어떠한 것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하이 레벨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블루프린트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만들어 보죠. 앞으로 여러개의 블루프린트를 만들거지만 이번 장에서는 카멜레온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볼게요.
1. 일단 블루프린트를 모아놓을 폴더를 하나 만들어줄게요. 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에서 Content 폴더를 클릭한 뒤 Add New 라고 써진 녹색 버튼을 누르고 New Folder를 클릭하세요.
2. 폴더의 이름은 Blueprints로 해주세요.
3. 만들어진 Blueprints 폴더로 들어가서 빈공간에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 다음, 파란색 아이콘 Blueprint Class 를 선택하세요.
4. Pick Parent Class 라는 작은 창이 뜨면 Actor(액터)를 선택해주세요.
5. 액터 블루프린트가 생성된 화면을 볼 수 있어요.
6. 이름은 Chameleon 으로 지어주세요.
7. Save 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창이 뜨면 Save Selected 를 선택해주세요.
8. 아이콘 좌측 하단에 * 표시가 사라졌네요. 왼쪽은 저장이 안된 상태이고 오른쪽은 저장이 된 상태입니다. 별표가 보이면 꼭 저장을 하고 다음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이제 우리는 이렇게 얘기할 수 있어요.
"액터 블루프린트(Actor Blueprint)를 만들었다."
# 액터(Actor)?
언리얼 엔진을 만들어 낸 설계자들은 레벨 안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을 액터라고 이름 붙였어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페이지에 들어가보시구요.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그냥 넘어가도 괜찮아요.
액터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요소인 액터와 오브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 다음 시간에는 카멜레온의 모습과 기능을 하나씩 만들어 봅시다.
액터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쉽지 않은 작업을 마쳤으니 잠깐 쉬면서 다음 장부터 할 일을 생각해볼게요.
- 카멜레온의 모습을 그려넣고...
- 색깔이 변하게 해야겠다...
- 터치 입력도 받을 수 있게 만들자...
-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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