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UI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아이템 위젯(ItemWidget) 만들기
이번에는 아이템 위젯을 만들어 볼게요. 아이템 위젯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움직일 수 있는 물감 튜브를 구현하겠습니다.
1. ItemWidget을 여세요. (그림 생략)
2. 계층구조(Hierarchy) 창에서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Canvas Panel을 지우고 SizeBox와 이미지를 아래 그림처럼 구성하세요.
3. 사이즈 박스(Size Box)의 디테일 패널에서 Width Override 및 Height Override를 120으로 설정하세요.
4. 미리보기 사이즈 설정을 Desired 로 바꾸세요.
5. 이미지를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에서 Image를 PaintTube로 바꾸세요.
# 라이프 박스 위젯 만들기
이번에는 라이프 박스 위젯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LifeBox 위젯을 열어서 Canvas Panel을 지우세요. 그 다음 Horizontal Box와 Image 한 개를 아래처럼 배치하세요.
Horizonal Box는 내용물을 가로로 정렬해주는 기능을 가진 박스에요. 그리고 이미지는 한개를 제작한 다음 복제로 하나 더 만들어 줄 예정이에요.
4. Image를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에서 Image를 ChameleonBody로 설정하세요. 그리고 Image Size는 60, 60으로 입력해주세요. 마지막으로 Color and Opacity에서 색상과 투명도를 자유롭게 정하세요.
5. 이미지를 다시 선택한 상태에서. Ctrl + W 키를 이용해 복제품을 만드세요. 저는 복제품 2개를 만들겠습니다.
6. Compile & Save 를 해준 뒤 에디터 메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콤보 박스 만들기
이제 연속 성공(콤보) 표시용 위젯을 만들겠습니다.
1. ComboBox 위젯을 여세요.
2. 마찬가지로 Canvas Panel을 삭제한 뒤, Vertical Box와 텍스트를 아래처럼 배치하세요.
3. 위의 텍스트를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의 Text 입력창에 COMBO를 입력하세요.
4. 아래 텍스트를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의 Text 입력창에 일단은 아무 숫자나 입력하세요.
5. 크기 조절 옵션을 Desired 로 바꾸시면 깔끔하게 보여요.
6. Compile & Save 를 해줍니다.
이로써 Master 위젯에 들어갈 부속품들이 준비됐네요. 다음 장에서는 이번 장에서 만든 위젯들을 이용해 Master 위젯을 완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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