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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개발/[입문]브러쉬유

26. 브러쉬유: 게임오버

 

 

# 게임오버

   생명력을 다 썼을 때

 

저번시간에 예고했던 것 처럼 플레이어가 생명력을 다 써버렸을 때, 게임을 끝내는 로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GM_Game을 열고 EndGame 이라는 이름의 Custom Event를 만드세요.

 

2. Open Level 노드를 만들고 Level Name에 Lobby 를 입력한 뒤 End Game 이벤트 노드와 연결하세요.

3. Master 위젯 블루프린트를 열고 ReduceLife 이벤트의 분기문(Branch 노드)의 False 실행핀을 찾으세요.

 

이 지점이 바로 생명력이 모두 소진됐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4. GM변수를 부른 뒤, 핀을 뽑아 들고 EndGame 노드를 만드세요. 그리고 노드를 False 핀과 연결하세요.

5. 에디터 메인화면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Maps 폴더에 새로운 레벨을 만드세요.

6. 이름은 Lobby로 지으세요.

Lobby 레벨을 열면 빈 레벨이 나타날거예요. 이제 게임이 끝나면 이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앞으로 추가 할 내용

   게임오버 팝업 위젯과 로비화면

 

이번 장에서는 게임이 끝나자마자 Lobby 레벨로 플레이어를 이동시켰어요. 하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이렇게 불친절하게 진행하면 안되겠죠.

먼저 게임오버 팝업창을 만들어서 띄우고 재도전을 할지, 메인화면으로 나갈지를 선택하게 해주겠습니다.

그 이후에는 Lobby 레벨에 게임 메인화면을 배치하는 작업도 해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