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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현실 연구소/[1층]물리학 실험실

Lusiogenic: 중력 마우스

 


 

본 시리즈는 유튜브 Lusiogenic 채널의 콘텐츠를 원작자의 동의하에 재가공 한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 중력 마우스란

    실험 준비물

 

앞으로 우리는 여러가지 장치들을 제작하고 그 성능을 시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힘을 전달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 구현

1. 1인칭 슈팅 템플릿의 FirstPersonCharacter를 베이스로 만들었습니다.

2. FirstPersonCharacter의 컴포넌트 구조와 주요 컴포넌트들의 프로퍼티 세팅입니다.

FirstPersonCharacter의 컴포넌트 구조

 

HeldObjectSlot(Static Mesh Component)의 디테일 패널

 

GrabConstraint(Physics Constraint Component)의 디테일 패널

3. 이동 관련 이벤트 입니다.

4. 마우스 좌클릭 이벤트입니다.

Left Mouse Button 이벤트

 

Trace Object 매크로

 

Interaction Distance 변수의 기본값: 10000

 

Grab Object 매크로

 

5. 마우스 우클릭 이벤트입니다.

Right Mouse Button 이벤트

 

Poke Object 매크로

 

Poke Power 변수의 기본값: 1000

6. 마우스 휠 업 이벤트입니다.

Mouse Wheel Up 이벤트

 

7. 마우스 휠 다운 이벤트입니다.

Mouse Wheel Down 이벤트

 

8. FirstPersonGameMode 클래스의 디폴트 클래스 세팅입니다.

1) HUD Class를 None으로 만들어 준 것에 유의하세요.

2) 아직 PC_Class는 PlayerController 클래스와 차이가 없습니다.

9. 조준선 이미지를 포함하는 위젯을 만들어서 화면에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Aim 위젯 블루프린트

 

화면에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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