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시리즈는 유튜브 Lusiogenic 채널의 콘텐츠를 원작자의 동의하에 재가공 한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 오늘의 주제
이번 시간의 주제는 피스톤 휠(Piston wheel)입니다. 크랭크셰프트 원리로 만든 정체불명의 장치입니다.
# 준비물
1. 블렌더로 제작한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언리얼 엔진에 임포트합니다.
# 구현
컴포넌트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1. 스태틱 메시 컴포넌트
1) Base
베이스 컴포넌트는 0.1로 스케일링한 기본 큐브를 사용합니다.
2) Wheel
Wheel은 Simulate Physics를 켜줍니다.
3) Arm
Arm도 마찬가지로 Simulate Physics를 켜줍니다.
4) Piston
Piston은 Simulate Physics를 켜주고, 자체 동작 제한을 걸어줍니다. X축 이동을 제외한 모든 유형의 동작을 제한합니다.
2. 피직스 컨스트레인트
1) BaseToWheel
Base와 Wheel을 연결합니다.
서로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Disable Collision 설정을 해줍니다.
Angular Limits로 단일 축 회전을 설정합니다.
자동으로 회전할 수 있게 Target Velocity를 설정합니다.
2)WheelToArm
Wheel과 Arm을 연결합니다.
마찬가지로 간섭 방지용 Disable Collision 설정과 단일 축 회전 설정을 해줍니다.
3)ArmToPiston
Arm과 Piston을 연결합니다.
여기도 똑같습니다. Disable Collision + 단일 축 회전.
3. 테스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스프링박스를 동원했습니다.
# 코멘트
회전력을 인력/척력으로 변환하는 장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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